SO광고

지역 케이블방송국 SO(System Operator)가 케이블 채널
PP(Program Provider)사로부터 큐톤을 받아 프로그램
광고 사이에 별도로 송출하는 광고

송출시간
송출시간

* 큐톤 : PP가 SO에게 지역광고시간임을 알려주는 신호

SO광고방식?

케이블 채널 PP(Program Provider)사로부터 일일 12~24회의 큐톤(회당 2분)을 받아 자체 광고 편성

전국 80개의 SO커버리지

서울, 부산, 대구, 인천의 경우 대개 한 개 구(區)에 1개의 SO가, 그 외의 지역은 몇 개의 시, 군 단위 당 1개의 SO가 존재

so 분포도

SO 광고의 3대 Buying POINT!

  • 01

    타겟 세분화

  • 02

    지역 밀착형

  • 03

    광고 효율성

타겟에 따른 선호채널 패키지 구성

광고 타겟에 따라 개별 또는 장르별 채널 패키지 구성으로 원하는 선호채널에만 광고 편성 가능

* 재원 상황에 따라 협의 및 조율 가능

so 패키지구성
so 패키지구성

지역 단위의 선택과 집중 가능

서울, 부산, 대구, 인천은 구 단위 세밀한 타겟팅 / 그 외 지역은 도시 단위 지역 마케팅 가능

전략적 지역에 선택적으로 집중적인 광고 노출 가능

so 지역단위
so 지역단위

최고의 비용 효율성

많은 광고주들이 케이블TV를 주요 광고매체의 하나로 선호

실제 광고노출 대비 고평가된 온라인, 지상파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효율이 높은 매체

광고 효율성

광고 집행 시 가장 선호하는 매체

광고효율성

실제 광고효과 대비 고평가 매체

광고효율성

* 자료 : 한국광고총연합회 광고주 현황조사, 2016년

실제 집행 사례 - 가전/가구

삼성전자, 에몬스가구, KCC홈씨씨 등

사례

실제 집행 사례 - 자동차

재규어랜드로버, 마세라티, BMW, 벤츠 등

실제 집행 사례 - 건설

효성건설, 대우푸르지오, 서희스타일스, 한화건설 등

실제 집행 사례 - 식품/편의

버거킹, 홈플러스, 미스터피자, 서울우유 등

실제 집행 사례 - 문화

테딘워터파크, 에비뉴프랑, 키즈파크, 뮤지컬 등